기사 메일전송
제238회 임시회 결산업무보고 의원별 발언
  • 문명균 기자
  • 등록 2021-10-27 14:26:50
  • 수정 2021-10-28 17:04:39

기사수정
  • 2021년 주요업무 결산보고 의원별 발언

익산시의회.익산시의회(의장 유재구)가 2021년도 주요업무 결산보고에 들어간 가운데 의원들은 각 상임위 소속별로 날카로운 질문과 대안을 제시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좌측부터)강경숙, 이순주, 최종오, 조남석, 오임선, 한상욱 의원.▶ 강경숙 산업건설위원장 :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조성 공모에 선정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이를 바탕으로 그린바이오 벤처 창업 허브를 구축하고 신산업 거점으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 이순주 기획행정위원 : 코로나시대에 교육환경변화에 따라 대면과 비대면이 어우러진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유연성있게 운영하여 시민들이 좀 더 편리한 환경에서 다양한 학습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 최종오 보건복지위원 : 익산형 긴급복지사업이 현재 기부금 재원으로 사업을 추진 중인데 시민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므로, 앞으로 예산을 수립하고 재원을 마련해 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조남석 산업건설위원 : 공공승마장과 민간승마장이 상생할 수 있는 방향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 바라며, 공공승마장을 알리기 위한 홍보차원으로 조형물 설치에 대해 고려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오임선 기획행정위원 : 고등학생 진로진학 상담 지원사업이 일회성 상담이 아닌 새로운 방식의 진로진학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타시·군 대규모 박람회 개최 등 모범사례를 참고해 실효성있는 사업으로 추진바란다고 당부했다.


▶ 한상욱 보건복지위원 : 북부권 노인복지관이 10월 개관되어 북부권 어르신들의 기대가 크므로, 위드코로나 시대에 만족도가 높고 활발한 노인복지관이 운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시설보강 등에 힘써줄 것을 주문했다.


(좌측부터)한동연, 임형택, 김경진, 김용균, 김충영, 김연식 의원.▶ 한동연 산업건설위원 : 농업인월급제가 시행된 지 5년이 경과 했는데, 다른 기초단체에서는 사업이 확대 시행되는 반면 우리시는 수요층이 다소 저조한 부분이 있으므로, 앞으로의 사업 지속성 등을 재검토할 것을 요청했다.


▶ 임형택 기획행정위원 : 익산형 근로청년수당 지원대상이 제조업 중심으로 설계되어 있는데, 사회복지사 등 익산에 오랫동안 정착해온 청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대상 확대 등 개선방안을 마련할 것을 당부했다.


▶ 김경진 기획행정위원장 :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들이 자긍심을 갖고 일할 수 있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우수공무원 선정 및 포상을 상·하반기 2회 추진 등 확대 시행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 김용균 보건복지위원 : 항일독립운동 기념관 조성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하고, 기념관이 내실있는 교육의 장으로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전시자료를 충분히 확보하는 등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 김충영 산업건설위원 : 익산에서 생산되는 쌀이 CJ, 하림 등에 공급되는 등 안정적인 판로확보를 하고 있지만, 지역 전체 논 면적에 비하면 그 면적이 적은 편임으로 농가들의 안정적인 쌀 판로확보에 더욱 힘써줄 것을 주문했다.


▶ 김연식 기획행정위원 : 새만금, 전주한옥마을 등 전북권 관광지와 연계하여 익산시의 관광방문객을 늘릴 수 있는 관광정책이 필요하며, 지역 대표 관광지인 교도소 세트장의 활성화 방안 마련에 힘쓸 것을 당부했다.


(좌측부터)김수연, 소병직, 김태열, 소병홍, 김진규, 윤영숙 의원.▶ 김수연 보건복지위원 : 익산에서 전문적인 도서관, 다양한 도서관들이 운영되기를 바라며, 청소년 수련관 내의 도서관이 조용히 공부만 하는 도서관에서 벗어나 청소년들을 위한 특색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 소병직 산업건설위원 : 농촌테마공원 생태동물체험관이 깨끗하고 쾌적하게 운영되도록 가축분뇨처리에 세심히 신경써 줄 것을 당부하고, 조경수가 없어 삭막한 농촌테마공원에 조경수를 식재하는 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 김태열 기획행정위원 : 익산 토성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성곽의 특성 및 성격을 알릴 수 있는 홍보물을 설치해야 한다고 주문하고, 천연기념물인 천호동굴의 보호를 위해 주변환경 및 도로의 정비 및 개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소병홍 보건복지위원 : 청소차량, 시 위탁시설 차량 등을 전기차, 수소차와 같은 친환경 차량으로 변경할 수 있도록 힘써, 공공부문에서 선도적으로 탄소배출 저감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 김진규 보건복지위원장 : 재가장애인 방문재활서비스사업 추진에 있어 물리치료사의 이적이 잦아 어려움이 있다고 판단되는데, 처우개선 및 애로사항 해결에 노력하여 좋은 사업이 지속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말했다.


▶ 윤영숙 산업건설위원 : 마을전자상거래가 2020년 대비 2021년 추진실적이 저조하다고 지적하며, 내년에는 판매실적 위주보다는 예산절감 및 중·소농 지원확대를 통해 더 많은 농가들이 지원받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 박종대 기획행정위원 : 합의제 감사위원회 운영시 서면보다는 회의진행을 통해 합의를 할 수 있도록 검토하고, 자체 종합 감사 시 재정상 조치가 해마다 반복되는데 반복 지적사례가 감소되도록 대책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 신동해 보건복지위원 : 자활사업 추진에 따른 탈수급율이 저조함을 지적하고, 지역자활센터 등과 협의하여 자활근로를 직업창출모델로 추진하여 탈수급율이 증가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 장경호 산업건설위원 : 유기동물 보호소의 공간 협소 문제에 대해 대책 마련을 요구하고, 반려동물 놀이터가 방문객을 위한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 수익창출 구조를 만들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달라고 당부했다.


▶ 박철원 기획행정위원 : 시민들이 본청을 방문해서 부서를 찾아가는데 어려움이 많다고 말하며 부서별 유도선에 대해 건의하고, 민원편의를 위해 복합적인 민원업무에 대한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협력시스템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 유재동 보건복지위원 :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건립 과정에 발달장애인 가족·단체와 협력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므로, 사업추진에 있어 지속적인 소통과 정보공유를 위해 노력하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 조규대 산업건설위원 : 황등육교는 인근에 다수의 마을이 있고 학교가 많아서 노약자, 어린이들의 이용빈도가 높은데 엘리베이터가 없어서 시민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는바, 엘리베이터 설치방안을 강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