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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등2동에 실외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 정용하 기자
  • 등록 2022-10-26 11:19:10
  • 수정 2022-10-26 11:3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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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행정복지센터 설치, 24시간 이용 가능

익산시가 시민들에게 보다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을 확대한다.


시는 영등2동 행정복지센터 앞에 민원실 방문 없이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한 실외형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했다.


이번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는 ‘우리동네 행복버스’에서 건의된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설치됐다. 유동 인구와 민원 발급량이 많은 영등2동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돼 시민들에게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실외형 무인민원발급기는 연중무휴로 상시 개방하며 정규 업무시간 이후에도 신분증 없이 지문 인식으로 간편하게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기 부스는 냉·난방기와 무인경비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시각장애인용 키패드와 청각장애인용 화면 안내 등의 기능이 있어 장애인의 접근 편의성도 높였다.


시는 현재 시청과 롯데마트 등 22개소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주민등록, 지방세, 토지, 차량 등 112여 종의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하다.


김은하 종합민원과장은 “민원 발급 편의를 위해 야간이나 공휴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해달라”며 “앞으로도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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