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택촌놈의 종목분석] DSC인베스트먼트
  • 편집국
  • 등록 2017-12-20 10:12:00

기사수정


정오영 / 평택촌놈 대표


미국 세제개혁법안의 통과가 사실상 정해지고 한-중 정상회담 이후 중국과의 관계 개선이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국내 증시는 재상승을 시도할 가능성이 높다.


일단 지정학적 리스크만 대비하면서 당일 매매 위주로 종목 투자는 지속해도 좋다고 본다. 아침에 시가에 시작할 때는 투자 비중이 20~50%에서 장중에는 100%까지 늘린 뒤 장 마감할 당시 20%정도로 마감하는 전략이다.


유망 업종과 테마는 중국 소비, 유커 관련, 여행, 면세, 암호 화폐, 블록체인 관련 종목들이다. 특히 암호 화폐 관련하여 최근 다양한 종목들이 테마주로 편입되어 움직이고 있다.


현재는 거래소와 관련한 종목들이 암호 화폐 테마주 노릇을 하고 있고 개인적으로는 블록체인 기술 및 이 기업들을 지원하는 벤처 투자 관련 종목이 잠재적인 테마주라 생각한다.


그래서 오늘은 DSC인베스트먼트를 살펴보려고 한다. 동사는 2012년 설립된 벤처캐피탈 업체로 중소, 벤처, 창업 기업에 투자하고 투자한 회사의 지분 이득을 주목표로 하고 있다.


코스닥 시장에는 2016년 상장했다. 벤처캐피탈은 아이디어와 기술력은 갖고 있지만 초기 사업 자금이 필요한 개인 또는 회사에게 일정 자금을 투자하고, 이자를 받거나 회사의 지분을 받는 것이다.


차후 회사가 잘 성장하여 기업 공개에 성공하게 되면 이자 소득과 함께 지분의 가치 상승에 따른 차익도 받을 수 있다. 각 벤처캐피탈 마다 투자하는 회사의 규모나 분야 등이 특화 되어 있다. 동사는 창업 3년 미만 또는 매출 10억 원 이하의 초기 기업에 대한 투자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특히 케어젠과 신라젠 등에서 투자금 대비 6배에 이르는 수익을 기록한 점은 동사의 기업 평가 능력이 상당한 수준임을 보여준다. 최근 신정부 들어서 10조 원 규모의 벤처펀드를 조성하겠다는 발표에 벤처투자 관련 종목들이 일제히 상승했다.


그 후 전 세계적으로 암호 화폐 투자 열풍이 불면서 비트코인 거래소 사업을 추진하는 코인플러그에 투자하는 등 암호 화폐 관련 기업 투자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고 지난 금요일에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 화폐 거래소 관련 기업에 투자를 확대하겠다고 밝히며 테마주로 편입되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