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213회 익산시의회 임시회 - 주요업무 결산보고 의원별 발언내용
  • 익산투데이
  • 등록 2018-11-07 11:01:00

기사수정

익산시의회(의장 조규대)가 제213회 임시회를 개회중인 가운데 2018 주요업무 결산보고에서 의원들이 날카로운 질문과 대안 제시로 주목을 끌고 있다. 의원별 발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유재구 기획행정위원장 : 기록적인 폭염이었던 올 여름에 시민들의 편의를 위한 횡단보도 내 그늘막 설치와 대중교통 승차장 얼음 제공 등은 많은 시민들의 호응을 받았다. 시민들을 대신하여 관계부서 담당자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전한다고 말하였다.
 
김진규 위원 : 불량식품 합동단속을 수시로 추진하고 있음에 관련부서 담당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축제 등의 행사 기간에는 더욱 신경 써서 시민들의 먹을거리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소병직 위원 : 가뭄에 대비한 한발대비 용수개발사업의 예산확보에 노력해주기 바라며, 용수 배수로 정비가 제대로 안 되어 일부 침수된 곳이 있는 걸로 아는데 배수로가 설치 된 곳들에 대한 재점검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하였다.
 
신동해 위원 : ICT 융복합 방재안전클러스터 구축 등에 대한 국책사업을 발굴하여 전라북도 국책사업발굴단에 제출하였는데, 제출한 것으로 끝나지 말고 지속적으로 상급기관과 연계하여 이 정책들이 사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하였다.

 

김수연 위원 : 청소년들을 위한 시설을 만들 때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소통하여 아이들이 원하는 공간, 많이 찾을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관련부서들이 함께 논의하고 업무를 공유하며 사업추진을 해주기 바란다고 말하였다.
 
소병홍 위원 : 올해 농업계를 떠들썩하게 만든 PLS(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에 대하여 모르고 있는 농민들이 없도록 농업관련 단체들을 통해 적극적으로 교육을 추진하기 바라며, 제도시행에 따라 농민들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하였다.
 
김충영 위원 : 시민들의 안전을 위하여 추진하는 우수저류시설 사업이 환경적으로 위험한 지하보다는 지상에 설치되거나, 하수시설을 정비하는 쪽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상급기관과 협의하여 주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이순주 위원 : 공직기강의 확립을 위하여 징계나 포상에 대한 표본이나 롤모델을 마련하는 등 기준에 대한 정확한 매뉴얼을 만들어 시행하고 잘 된 부분들을 많이 부각하면, 공직기강을 확립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거 같다고 당부하였다.

 

김태열 산업건설위원장 : 공단을 드나드는 차량이 많은 춘팔선 도로를 지방도로 승격요청 하였다고 들었는데, 추진되지 않을 시 그에 대한 대책수립 등에 만전을 다하여 시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도로관리에 신경써주기 바란다고 말하였다.
 
김연식 위원 : 유동인구가 많은 익산역에 시정홍보관 설치, 전국 주요영화관이나 서울 수도권 지역 버스 등을 활용한 시정홍보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시정홍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전국에 익산을 많이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말하였다.
 
강경숙 위원 : 아동센터와 연계하여 학대·방임 등의 위험에 처한 아동들을 적극적으로 찾아내서 고통 받지 않도록 도와주시고, 위탁가정이나 입양아동들이 문제없이 지내는지 집중적으로 관리하여 아이들이 행복한 익산이 되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하였다.

 

박종대 위원 : 메론, 양파, 고구마 등 익산에서 나오는 품질 좋은 농산물 등을 TV홈쇼핑 같은 엄청난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매스컴 등을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판매하고 홍보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주기 바란다고 말하였다.
 
김경진 위원 : 세무사분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운영하고 있는 마을세무사제도가 상인들과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자 하는 제도가 될 수 있도록 계획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오임선 위원 : 아동수당 대상인원에 비해 신청인원이 조금 적은데, 미처 알지 못해서 신청하지 못한 세대가 없도록 홍보에 만전을 다해 아동수당 대상자들이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업무 추진에 각별히 신경써주기 바란다고 말하였다.
 
최종오 위원 : 품질 좋은 익산 쌀이 전국적으로 유통될 수 있도록 판로개척 등에 적극적으로 노력해주기 바라며, 농업 관련 보조사업이나 지원사업 같은 경우는 철저한 지도·감독을 통해 관리될 수 있도록 업무에 만전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한상욱 위원 : 전국체전과 전국장애인체전을 성공적으로 치러내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굉장히 기쁘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 속에 열리고 있는 천만송이 국화축제를 통해 문화역사의 도시 익산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말하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