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평선의 끝없는 이야기! 또 다른 추억 속으로~
  • 김달
  • 등록 2014-09-02 11:14:00

기사수정
  • 축제준비위, 7개 분야 71개 종합프로그램 확정

김제시는 오는 10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김제 벽골제에서 개최되는 ‘제16회 김제지평선축제’의 종합프로그램을 문화, 전통, 체험 등 7개분야 71개 프로그램으로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지평선축제는 ‘지평선의 끝없는 이야기! 또 다른 추억속으로’라는 테마로 10만 김제시민의 무한한 열정과 감동, 희망, 그리고 추억을 선사할 다양한 체험과 전시를 준비하고 있다.


시는 이를 위해 타 축제와 차별화 된 대형 이슈 메이킹 행사 및 전국 단위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여, 축제의 주제와 김제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자발적 참여와 몰입강화 프로그램을 개발했으며, 축제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효율적인 공간 활용, 행사장 접근성 강화 및 관광객 수용태세 개선을 통해 관광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는 데에도 역점을 두었다.


국내·외 관광객들이 하나가 되어 만들어가는 대동 한마당 행사로는 10월 3일 개천절에 열리는 ‘가장 큰 떡 태극기 만들기’와 ‘다함께 차차차! 지평선 플래시몹’,‘세계인 대동 연날리기’ 등이 진행된다.


또한, 올해는 UN이 정한 ‘세계 가족농업의 해’로 가족단위 프로그램이 확대돼 ‘가족대항 초가집 만들기’, ‘패밀리 쌀요리 잔치’,‘가족 윷놀이 마당’ 등에 참여해 가족의 솜씨도 자랑과 끈끈한 가족애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지난해 인기가 높았던 ‘모락모락 아궁이 쌀밥체험’은 가족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아궁이를 확대해 축제장에서 벼베기, 탈곡, 그리고 밥짓기까지 아이들이 평소 보지 못했던 작은 쌀에서 식탁에 오르는 밥이 되기까지의 일련의 과정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교육과 재미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은 백구 로컬랜드의 와인스파, 우리밀 쿠키만들기 체험, 국화묘목 심기와 국화베개만들기 체험, 아로마 황토화분만들기, 고구마 캐기 체험, 쌀피자만들기와 두부만들기 체험 등 김제시 대표 농촌체험마을 4곳에서 당일코스, 1박2일 코스로 기간에 다양한 체험을 경험에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모악산 힐링캠프, 금산사 템플스테이, 학성강당, 지평선 사랑방 등 농촌생활상의 체험을 통해 농촌문화의 특성을 이해하고, 친환경적인 김제시 농산물을 접할 좋은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지평선 축제가 지역주민 소득화 증대 및 농촌관광자원과 연계시키는 지역에 공헌하는 축제로 거듭 나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제16회 지평선축제는 벽골제를 주무대로 오는 10월1일부터 5일까지 5일 간 펼쳐진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