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백설공주도 한눈에 반할 ‘두리동장 사과’ 핵꿀맛!
  • 익산투데이
  • 등록 2015-09-10 10:11:00

기사수정
  • 황등 두리농장 진은주·최현진 대표

변비와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인 국민과일 사과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고 반사비닐을 이용해 재배

 

 

제우스의 손자인 페리우스와 바다의 여신 테티스의 결혼식 날, 질투의 여신 에로스는 초대를 받지 못한다. 이에 분노한 에로스는 결혼식장에 들어와 황금사과 한 개를 놓고 가는데 황금사과에는 ‘가장 아름다운 여신에게’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이를 발견한 여신들은 서로 자기의 것이라 주장하는데, 최종적으로 아테네, 헤라, 아프로디테 세 명이 남게 된다.
심판을 맡게 된 파리스에게 아테네는 전쟁에서 승리하는 명성과 명예를, 헤라는 왕국을 거머 줠 수 있는 권력과 부를, 아프로디테는 최고의 미인을 얻게 해주겠다고 제안한다.
이에 파리스는 황금사과를 아프로디테에게 준다. 그 후에 파리스는 스파르타 왕 메넬라오스의 왕비인 헬레네를 만나게 되고 트로이로 데려오게 되는데.....

 

 

 ▲ 두리농장   ⓒ익산투데이
▲ 두리농장   ⓒ익산투데이

 

 

 

◆아침에는 금사과, 밤에는 독사과!
사과는 배와 더불어 매우 대중적인 과일이다. 20~30년 전 만 하여도 대구가 사과의 주산지 였지만 현재는 전국적으로 재배하고 있으며 재배기술의 발달로 고품질의 사과를 생산하고 있다.
사과의 성분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당분과 유기산과 펙틴이다. 당분은 10~15%가량인데, 대부분이 과당과 포도당으로 흡수가 잘된다.

 

유기산은 0.5%, 가량 들어 있는 사과산이 구체이고 구연산, 주석산 등도 포함된다. 펙틴은 1~1.5가량인데, 장의 규칙성을 주어 장카다르나 변비에 효과적이다. 잼이나 젤리 제조 시에 잘 엉겨 조직을 부여한다. 사과는 생식하거나 과실 샐러드의 재료로 쓰이거나 사과주, 사과초, 사과주스, 사과잼 등의 가공품으로 이용된다.

 

 

 ▲ 두리농장 `사과`   ⓒ익산투데이
▲ 두리농장 `사과`   ⓒ익산투데이

 

 

사과에는 비타민C가 가득하여 피로회복에 좋아 특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장인들과 학생들에게 좋다. 유기산이라는 성분이 사과에 들어있는데 철분이 몸에 흡수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펙틴이라는 성분은 장을 활발하게 해주고 배변을 촉진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이 성분은 갈아도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사과를 갈아서 마셔도 좋다.

 

칼륨이 들어있어 우리 몸에 나트륨 배출 노폐물을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사과, 밤에는 독사과 라고 하는데, 아침에 먹은 사과는 위액을 분비시켜 소화와 흡수를 도와주는데 밤에 먹게 되면 위액분비가 촉진되어 잠을 잘 자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 두리농장   ⓒ익산투데이
▲ 두리농장   ⓒ익산투데이

 

◆자연 그대로 키우는 두리농장
두리농장에는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아 아직도 풀이 무성하게 자라고 있을 정도로 자연적인 재배방법으로 한다. 퇴비로는 미역과 배를 갈아 사용하고 있으며, 자연스럽게 익히기 위해 반사비닐을 사용 하지 않고 있다. 반사비닐을 사용하지 않으니 색이 연한편이지만 사과를 쪼개어 보았을 때 꿀이 들어 있을 정도로 단맛이 나며 사각사각되는 입감이 일품이다.

 

진은주 대표는 “황등면에 사과를 재배하는 농가가 거의 없어 지역적 이미지는 낮지만 많은 분들이 두리농장의 사과가 달고 맛있으며 아삭아삭하다고 하면서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아 힘이 난다. 소비자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자부심으로 하루하루 일하고 있다. 지역 생산되는 농산물을 지역민들이 많이 애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비타민c가 많은 사과를 많이 드시고 생활하는 에너지가 되었으면 한다.”라 말한다.
 
익산시 황등면 화농길52
최현진 : 010-3689-0416
진은주 : 010-9213-6367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