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원광보건대, 자원봉사동아리 지원사업 선정
  • 김도현 기자
  • 등록 2018-03-21 10:55:00

기사수정



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가 ‘2018 행복한지역공동체 자원봉사동아리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사단법인 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는 동 사업은 자원봉사 동아리를 발굴·지원해 대학생들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함으로써 사회 변화 및 발전에 기여하고자 실시된다.


올해에는 전라북도 소재의 대학 동아리, 도내활동 비영리 봉사단체 등을 대상으로 특화프로그램 5개 분야 및 소그룹 자원봉사활성화 프로그램에 지원이 이루어진다.


원광보건대학교는 5개 학과동아리와 연계해 다양한 계층과 세대가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공익형 봉사활동 프로그램 운영계획을 제시해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오는 11월까지 전라북도자원봉사종합센터의 활동비 지원을 통해 계획한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사업에 선정된 원광보건대학교 자원봉사 동아리는 행복한 지역공동체 특화프로그램에 동그라미(미용피부테라피과), 비전옵틱스(안경광학과), 늘해랑(치기공과), 참모임(치위생과)이 선정됐으며 소그룹활성화 공모사업에는 주얼리톡(주얼리디자인과), 마법의 손(미용피부테라피과), 힐링뮤즈(간호학과) 동아리가 선정됐다.


원광보건대학교 학생복지처장 김재곤 교수는 “본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진정한 나눔 봉사의 의미를 일깨워주는 인성교육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며 대학에서 진행 중인 다양한 재능나눔들이 아름다운 기부문화로서 사회 전반에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원광보건대학교는 매년 전공연계 이·미용봉사, 안경봉사, 김장나누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하고 있으며 필리핀 내 협력 기관들과 함께 해외 봉사활동을 진행함으로써 국제적으로 빈곤한 개발도상국에도 활발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