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원광보건대, 필리핀 세부 희망나눔 봉사활동 실시

기사 등록 : 2018-08-16 10:28:00

정용하 기자 iksantoday@hanmail.net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가 필리핀 세부에서 희망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필리핀 하계 어학연수에 참여하고 있는 원광보건대학교 해외봉사단 50명을 주축으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전영윤 보건의료학부 학부장(해외봉사단 단장)을 비롯해 필리핀 세부 살링방온 의원, 바랑가이 캡틴, 원광글로벌교육센터 임직원 등이 참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현지 공공기관의 추천을 받은 극빈층과 소외계층 1,0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봉사단원 개개인의 전공을 살린 △시력 측정 및 안경 맞춤 봉사 △구강 위생교육 및 치약칫솔 기부 △학용품 및 가방, 헌옷 기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한 △음식 나눔 △한국어 교육 및 한국문화체험 교류 등을 통해 민족과 언어를 넘어 현지인들과 서로 교감하고, 한국의 따듯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파견학생들을 지도·인솔한 전영윤 보건의료학부 학부장(해외봉사단장)은 “해외 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의 젊은 청년들이 어학 및 전공 실무 능력 이외에도 해외 이웃의 어려움을 지나치지 않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봉사단원들은 “사용하는 외모와 언어는 달랐지만 봉사활동을 통해 따듯함을 느끼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였으며 무엇을 위해 공부하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또한 앞으로 갖게 될 직업관이 확립되는 좋은 기회였다”고 봉사소감을 밝혔다.


한편 원광보건대학교는 다문화·국제화시대에 발맞춰 봉사자들에게 전공직무와 관련된 임상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실무능력 및 현장적응력을 강화시키고자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 중 이다. 


2009년부터는 필리핀, 몽골 등 제3국 협력 기관들과 함께 해외 봉사활동을 진행함으로써 국제적으로 빈곤한 개발도상국에도 활발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2014년에는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에 따른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한국과학창의재단으로부터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하는 등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지식과 우수한 인적, 물적 자원을 사회에 환원하는 아름다운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