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6개 분야 84개 사업… 공약실천 최종보고회 개최

기사 등록 : 2018-10-10 11:09:00

정용하 기자 iksantoday@hanmail.net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정헌율. “임기 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 다하라”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지난 4일 시청 상황실에서 새로운 도약을 위한 민선 7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그동안 공약사업에 대해 공약별 정책목표, 연도별 재원확보 대책과 세부추진계획 등 구체적 실행방안에 대해 수정 보완 절차를 진행해 왔으며, 특히 지난 7월 3일과 7월 31일에는 1, 2차 공약사업 보고회를 통해 투자재원 및 실천 가능성, 타당성 등을 분석하여 개선방안을 찾는 등 대안을 모색해왔다.


이날 4일 최종보고회에서는 1차·2차 보고회 시 재검토 또는 보완 요구 공약에 대한 최종보고를 통해서 공약사항 84건을 확정하고, 향후 공약이행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민선 7기 공약은 크게 △도시의 상생발전과 활력이 넘치는 경제도시 △4차 산업 혁명시대의 농정혁신과 선진화 △도시 민주화를 통한 시민 중심 도시 △출산과 보육, 맞춤형 명품 교육도시 △역사와 문화가 살아있는 관광도시 △안전하고 건강한 친환경 녹색도시 등 6개 분야로 나뉜다.


주요 공약사업으로는 유라시아 철도 거점 도시 건설과 관련된 △KTX 역세권 복합타운 조성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남부권 개발 △전북권 광역전철망 구축사업과 시민 모두가 잘 사는 일자리 도시를 만들기 위한 △국가식품클러스터 분양 및 2단계 사업 착수 △제3·4일반산업단지와 함열농공단지 분양 등이다.


또한 청년이 살고 싶은 행복 정책 추진을 위해 △청년 전문담당 조직 신설 △청년일자리종합지원센터 설립 △청년의 시정 참여 확대 △청년 놀자리(문화) 지원이며, 민선 6기부터 역점적으로 추진해 온 △시청사 건립 △도시재생 뉴딜사업(중심시가지형) △안전보호 융복합 제품산업 △말산업 특구 활성화 등이다.


시는 앞으로 최종보고회에서 제시된 실천계획을 시민들이 참여하는 공약이행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의견수렴과 개선방안 등 실천계획 조정 단계를 거쳐 10월 중 최종 확정하고 시 홈페이지에 게시할 계획이다.


정헌율 시장은 “민선 7기 공약사업은 시민과의 약속인 만큼 예산이 필요한 공약사업에 대해서는 2019년 본예산에 확보될 수 있도록 사전준비를 철저히 해 달라”며 “이번 보고회는 매니페스토 실천의지를 다시 한 번 다짐하는 시간이며, 세심한 준비과정을 통해 임기 내 추진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