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정에 바란다
  • 편집국
  • 등록 2018-10-24 10:00:00

기사수정

폐기물 처리업체의 횡포와 매립지 확충

 

안녕하세요. 2공단에서 근무하고 있는 환경기술인입니다. 폐기물처리에 대한 익산시의 의견을 듣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환경기술인으로써 전보다 강해진 환경법규에 맞춰 보관장소나 처리방법등을 지키며 처리기간을 준수하며 순차적으로 처리하고 있었으나 폐기물배출매립장의 횡포로 인하여 폐기물처리기간을 준수하기도 힘들고 신규폐기물의 처리에 대한 준법처리도 힘든 게 현실입니다.


혹시 익산시에서는 이러한 사실을 아시는지요! 익산시에서는 사실상 매립장이 없기 때문에 군산이나 보령에 있는 매립장으로 대부분 운반을 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익산시의 채석산매립장의 부실관리여파로 인해 나머지 매립장의 갑질논란이 되고 있고 사실상 폐기물을 부분적으로 받고 있습니다.


폐기물 처리업자는 운반업체 사장님들에게 본인들의 의사를 전달하라는 식으로 얘기하고 있고 모업체에서는 1년이 아닌 6개월 단위로 단가인상을 얘기하고 있습니다.


단편적인 근거로 버리기 싫으면 그만 하라는 걸로 계약서에 처리업체의 도장도 찍지 않은 채 운반업체 사장님들이 계약서를 들고 다니며 배출업체를 다니고 있습니다.


도청이나 시청, 환경청에서는 배출업체에 폐기물의 준법처리를 준수하라고 얘기하고 이를 위반할시 과태료도 끊지만, 버릴 곳도 없고 터무니없는 높은 단가로 인해 처리하기도 힘든 배출업체의 사정을 아시는지요?


하루빨리 매립장 확보와, 기존 매립장들의 실태를 파악하여 쾌적한 환경을 갖출 수 있게 앞장서 주시기 바랍니다.

 

축사악취는 언제 사라지나요?

 

축사악취 언제 정리 되나요? 관련부서 담당자님 그동안 수고 많으십니다. 이제는 모두가 지쳐 마지막 카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2017년 08월 악취대책신고 후 처리결과 미흡으로 2차 새만금 환경처와 합동으로 조사한다는 약속은 잊으셨나요?


몇 년간 민원인 면담 실적만 준비하시나요? 처리결과도 미흡하고 이제는 밤이나 낮이나 악취가 나고 특히 새벽 1~2시경에는 이곳이 돼지우리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제는 세세히 설명 드리기도 신고센터가 무용지물이라서 지쳐가네요.


익산시 외부 관광객 유치 등 인구전입에 노력 한다지요. 어느 누가 악취 마을에 정착 하려 하겠습니까? 이 글을 쓰는 이시간도 온 마을에 악취가 요동을 치는군요. 이 시간에도 마을안 축사가 신축 되고 있습니다.


시장님 순박한 시민이 법을 준수 하고 살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노약자 고향마을에서 평생을 힘없이 살아가는 사람들에 악취로 보답하나요? 하루빨리 축산 농가와 비농인들이 함께 잘 살아갈 수 있는 조치를 취하시길 기대합니다.

 

호남선철도 만경강 제2교 개량사업에 대하여

 

안녕하십니까? 전라북도 익산시에 거주하고 있는 익산시민입니다. 한국철도시설공단 호남본부에서는 호남선철도 만경강 제2교(하행선) 개량사업을 추진하면서 실시설계 용역을 28일 발주한다고 합니다.


호남선철도 만경강 제2교(하행선)는 일제 강점기인 1936년 건설되어 노후화 및 철도운송 증가로 인하여 개량사업을 한다고 합니다. 현재 한국철도시설공단에서 만경강을 통과하는 교량은 총 4개입니다.


호남KTX고속철 제1교 및 제2교는 만경강 제방에서 지상고를 충분히 두어 건설했습니다. 호남선철도 제1교 및 제2교는 만경강 제방과 높이를 같게 하여 건설되어 있습니다. 만경강 제방길을 가다보면 호남선철보 교량 부근에서는 만경강 안쪽으로 형성된 언더패스 길을 통하여 통과하여야 합니다.


호남KTX고속철 제1교 및 제2교는 만경강 제방과 높이가 커서 지상고가 충분히 확보되어 있으나 호남선철도 제1교 및 제2교는 만경강 제방과 높이 차이가 없어서 지상고 문제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만경강 제방길은 도로가 아니지만 도로처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익산시청에서 한국철도시설공단(호남본부)와 협의를 통하여 개량 추진 중인 호남선철도 제2교 높이를 현재의 호남KTX고속철 제1교 및 제2교의 높이로 건설되도록 협의를 해야 합니다.


호남선철도 제2교 개량시 만경강 제방 앞에서(전단에서) 호남선철도 밑으로 차량이 통과할 수 있도록 교량을 미리 만들어야 합니다.(차선은 왕복 4차선 이상) 그렇게 하여야만 향후 목천삼거리에서 만경강 제발 옆으로 이뜨기 방향으로 도로를 건설시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