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익산 W 미술관 2019 창작스튜디오 레지던시 입주작가 모집
  • 진화용
  • 등록 2019-04-03 15:36:00

기사수정

 

익산유일의 등록 사립미술관인 W미술관(관장 신주연)에서 2019년도 창작스튜디오 레지던시 입주작가를 모집한다.

 

올해 재)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창작공간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1기 입주작가를 선발해 운영하는 것이다.

 

이번 W미술관 레지던시 프로그램의 대주제는 ‘작가의, 작가에 의한, 작가를 위한…’으로, 예술적 성장을 위한 작품 활동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고 함께하고자 하는 방향성이 엿보인다.

 

특히 W미술관의 이번 사업은 사)익산예총, 재)익산문화재단 이후 사라졌던 익산 지역의 레지던시 사업을 부활시켰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이번 2019년 <무어서원에서 노닐다> 사업에서는 청년·신진작가들에게 작업에 몰두할 수 있도록 입주작가에게 창작지원금과 작업공간 등을 제공하고, 세부프로그램으로는 레지던시 공간과 작가간의 교류, 창작발표 기회제공, 비평가 매칭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입주작가의 모집분야는 시각예술 전 분야이며,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자로서 만25세에서 만45세 이하의 작가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접수기간은 2019년 4월 4일(목) ~ 4월 18일(목)까지 15일간이고, 이메일 접수(museumw@daum.net)만 가능하다. W미술관은 신청 작가들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인터뷰 심사를 거쳐 입주작가를 선발할 예정이다. 

 

W미술관 신주연 관장은 “개관이래 현재까지는 전시와 교육에 치중했으나, 2019년에 창작공간 활성화 사업에 선정되어 작가들을 위한 원년으로 삼고 예술가와 지역주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함에 있어 사업의 가치와 영역을 넓혀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더 자세한 내용은 W미술관 학예실 063-835-3033 <평일(화~금) 오전10시~오후 6시> 문의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