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아름다운 동행 훈훈한 익산

기사 등록 : 2018-01-10 10:45:00

정용하 기자 iksantoday@hanmail.net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영등1동 통장협의회,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익산시 영등1동 통장협의회(회장 이종철)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나섰다. 익산시(시장 정헌율)에 따르면, 영등1동 통장협의회가 지난 3일 영등1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소외된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줄 것을 당부하며 성금 420만원을 기탁했다고 전했다.


이 성금은 복지통장 42명이 십시일반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됐으며 이들은 지난 2017년에도 같은 금액을 모아 기탁하는 등 이웃 사랑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어 훈훈함을 더했다. 기탁된 성금은 전라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해져 향후 영등1동 지역의 어려운 주민들을 돕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영등1동 통장협의회 이종철 회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소외된 이웃을 위해 기부활동을 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동민들을 위한 지속적인 나눔과 봉사를 통해서 이웃과 함께 따뜻한 동네복지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등1동 통장협의회에서는 저소득 독거노인 99분에게 안전돌보미 활동을 펼쳐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달래며 고독사 예방을 위한 있다. 매월 두 차례씩 정기적으로 가정방문과 전화 상담을 통해서 안부확인을 하고 있다.


또한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위기가정을 발굴을 위해서 행정복지센터와 연계체계를 구축하여 동네복지지킴이 역할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익산 태극태권도 교육생 사랑의 라면 기탁


익산 태극태권도 수련장 3곳의 교육생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손길들이 모였다.


지난 3일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모현동(총관장 강용), 부송동 수련장(지도관장 윤승호), 어양동 수련장(지도관장 한성남)에 소재한 3곳의 태극태권도 교육관에서 수련을 하고 있는 교육생들이 손수 모은 사랑의 라면 1,800개를 익산 행복나눔마켓뱅크에 전달했다고 전했다.


익산 행복나눔마켓뱅크는 기탁받은 라면을 마켓뱅크 이용자들에게 지원할 계획이다. 이들의 이번기탁은 2016년에 이어 두 번째로 당시 라면 2002개를 익산행복나눔마켓뱅크에 기탁했다.


강용 총관장은“작년에 추진한 라면 나눔 행사가 교육생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아 있어 올해에도 교육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라면을 가지고 왔다”면서 “어릴때부터 시작한 나눔이 아이들에게 이웃과 함께 나눈다는 공동체의식을 갖게 하는 참교육이 된 것 같다. 앞으로도 라면 나눔 행사가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열여고 학생들 정기기부 참여로 화제


함열여고 매디라온제나 보건동아리 회원 학생들이 함열읍에 거주하는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을 위해 매월 2만원씩 정기기부에 참여해 화제다.


보건동아리 학생 20여명과 보건선생님은 2017년 국화꽃 축제 때 직접 만든 아로마 향초를 판매해서 마련한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기로 뜻을 모으고 의미 있게 사용할 방법을 찾던 중 함열읍 희망동행 정기기부(cms)를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함열읍 주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신청을 했다.


특히 보건동아리 학생과 선생님은 2016년 국화꽃 축제 때도 아로마 향초를 판매해서 마련한 수익금을 원광효도마을에 전액 기부했고 앞으로도 그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혀 더욱 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함열여고 김순주 보건선생님은 “지역사회에 함열여고 보건동아리를 알리고 학생들에게는 나눔과 협동정신을 심어주고자 기부금을 마련하기 시작했다”며 “공부도 잘하고 마음씨도 착한 보건동아리 회원 학생들과 함께 계속해서 나눔을 실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학생 송가희(19세)는 “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많은데 기부로 나눔을 실천하게 되어 기쁘고 이 기부금이 좋은 일에 사용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병진 함열읍장은 “함열읍에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위해 함열여고 학생들이 정기기부에 참여해주어 매우 감동을 받았다”며 “우리 함열읍은 2018년도에도 복지사각지대발굴에 힘쓰며 모금된 기부금으로 사각지대 놓인 대상자들의 문제와 욕구해결을 위해 정직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전체 댓글수 0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