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위스 시식 평가회… K-Food 반응 너무 좋아
  • 정용하 기자
  • 등록 2023-10-26 09:00:31

기사수정
  • 식품진흥원-KOTRA, 5개 유망 바이어 초청 평가회

“기대 이상이다! 최근 K-드라마와 K-Pop의 인기로 K-Food에 대한 현지 소비자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스위스 최대 유통망인 쿱(Coop), 최대 백화점인 글로부스(Globus) 등에서 한국식품에 큰 관심을 보여 이번 사업을 추진했는데 고객의 반응이 너무 좋다.”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 이하 ‘식품진흥원’)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유정열, 이하 ‘KOTRA’)와 K-Food 해외 진출을 위해 지난 24일 취리히에서 첫 공동사업으로 스위스 최대 유통망 쿱(Coop) 등을 초청한 시식·평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스위스 취리히에서 공동으로 대형 유통망 식품전문 벤더인 구스타브 게릭(Gustav Gerig), 스위스 최대 유통망인 쿱, 스위스 주요 도시 13개의 백화점을 운영하는 글로부스, 글로벌 유통기업 스파(Spar), 스위스 호텔·케이터링 운영기업 SV Group 등 5개사를 초청했다.


이번 행사에서 식품진흥원과 KOTRA는 한식에 대한 지식이 없는 현지 소비자도 간편하게 조리 가능한 밀키트를 중심으로 △주류(유자하이볼), △냉동식품류(냉동만두, 볶음밥), △분식류(컵떡볶이, 국수) 등 한국의 인기제품을 소개‧전시했다.


또한 유통망 관계자 대상으로 제품 조리방법을 안내하고 현장시연과 함께 직접 조리해보는 시간을 제공하여 한국 제품이 손쉽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는 점을 어필했다.


식품진흥원 김영재 이사장은 “시식회를 위해 양 기관이 제품 선별부터 검역, 통관, 조리방식까지 현지에 최적화된 제품을 유통시키기 위해 기업들과 협력하며 최선을 다한 만큼,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며, “이번 공동사업을 시작으로 KOTRA의 수출무역 역량과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제품개발 및 생산능력을 기반삼아, 글로벌 K-Food 발굴과 해외진출 확대에 양 기관이 상호협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식평가회와 더불어 지난 8일 스위스 로잔느에서 열린 K-Pop 댄스경연대회인 ‘Hallyu Com-on in Swiss’ 행사 참석자들에게는 한국식품 선물박스를 제공하여, 선호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시식평가회 및 설문결과는 현지 유통사 관계자들에게 전달되어 입점을 위한 참고자료로 쓰일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