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 이하 ‘식품진흥원’)은 지난 17일 프랑스 SIAL 박람회에서 유럽 바이어 25여개사를 초청해 온오프라인 상담회를 개최하였음을 밝혔다.
격년으로 열리는 유럽 최대 식품박람회인 SIAL에는 올해 총 98개의 한국 기업 중 15개사가 국가식품클러스터와 공동 부스를 마련했다.
식품진흥원은 박람회장에 별도 바이어 상담 부스를 두고 LX France, Arirangbutiken 등 유럽 바이어 25개사와 매일식품, 세븐브로이이즈 등 입주기업 간의 온·오프라인 일대일 상담회를 진행했다.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의 유럽시장 개척을 위해 진행된 이번 해외바이어 상담회에서는 총 60건의 상담이 진행되었으며, 총 50만불의 현장계약을 체결하는 쾌거를 이뤘다.
식품진흥원 김영재 이사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중단되었던 식품전시회와 해외바이어 상담회가 다시금 활기를 찾아 올해는 해외시장 진출에 목마른 입주기업들에게 좋은 유럽 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 최근 세계 시장이 한국 식품에 주목하고 있는 만큼, 더 많은 입주기업들이 유럽 수출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